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영천
영천시, 국가유공자 명패 달아드리기 추진국가유공자에 대한 예우분위기 조성 및 자긍심 제고 기대
▲영천시, 국가유공자 명패 달아드리기 추진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영천시는 지난 3월 ‘독립유공자의 집 명패 달아드리기’에 이어, 12월까지 ‘국가유공자 명패 달아드리기’를 시행함에 따라 6일 박상대 6.25참전유공자회 영천시지회장 댁을 방문해 명패 달아드리기 행사를 가졌다.

이 사업은 3·1운동과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맞이해, 통일된 디자인과 문구로 명패를 제작 보급해 국가유공자에 대한 사회적 예우 분위기를 조성하고 국민의 애국심을 고취하기 위해 국가유공자의 집에 명패를 달아드리는 사업이다.

이번 국가유공자 명패 달아드리기 사업의 대상은 6.25참전유공자, 6.25무공수훈자, 상이군경, 특수임무부상자 762명이며, 동부동, 중앙동, 서부동, 완산동, 남부동 5개 동지역을 시작으로 오는 12월까지 읍·면 지역으로 확대해 국가유공자의 집에 명패를 달아드리거나 전달할 계획이다.

또한 2019년에 부착하지 못한 월남 참전유공자 등 6개 단체 국가유공자 대상으로 2020년 이후 연차별로 부착할 예정이다.

방경희 복지지원과장은 “국가를 위해 헌신한 국가유공자 자택에 명패를 직접 달아 드릴 수 있어 그 의미가 매우 뜻 깊다.”고 말했다.

또한, “유공자분들이 지역에서 명예롭게 사실 수 있도록 하고, 또한 보훈가족에 대한 예우가 소홀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