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포항
한동대, 더공감협동조합과 교육기부 업무 협약 체결‘교육기부 활성화 및 교육 협력에 관한 업무 협약’ 체결
▲한동대-더공감협동조합과 교육기부 업무 협약 체결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한동대학교 경상권 교육기부센터는 더공감협동조합과 지난 6일 ‘교육기부 활성화 및 교육 협력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한동대학교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한동대학교 경상권 교육기부센터 정숙희 센터장, 더공감협동조합 윤승혜 이사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교육기부 인프라 조성 및 확산 ▲교육기부 프로그램 제공 ▲교육기부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지원 ▲교육기부 매칭 및 홍보 등 협력의 필요성을 인정하는 사업에 상호 협력하게 된다.

VR, AR 등 소프트웨어 기반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는 더공감협동조합은 전문 강사 양성 및 자격증 사업, 학교·평생 교육 관련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업무 협약 체결을 통해 한동대 경상권 교육기부센터와 더공감협동조합은 VR, AR과 과학 수사 등 콘텐츠를 접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상권 지역의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부산의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장기적인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더공감협동조합 윤승혜 이사장은 “질이 높은 프로그램들을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개발하여 경상권 청소년들에게 더 좋은 교육기부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동대 경상권 교육기부센터 정숙희 센터장은 “지역아동센터를 비롯하여 많은 곳의 학생들이 더공감협동조합의 좋은 프로그램들을 수혜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향후 한동대 경상권 교육기부센터는 지역 단위의 교육기부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경상권 지역 교육기부 기관과 단체를 지속해서 발굴하고, 기관 맞춤 프로그램 개발 및 수혜자 매칭 등에서 적극적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