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영천
영천교육지원청, “신나는 체험 가득! 꿈을 찾는 여름계절학교”2019 중등특수교육대상학생 여름 계절학교 체험학습(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
▲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에서 여름계절학교 체험학습을 실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경상북도영천교육지원청은 지난 8월 7일 수요일,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에서 여름계절학교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특수교육대상학생(8명)및 인솔교사, 사회복지사, 활동보조인 등 12명이 참여한 이번 체험학습은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모두가 함께 안전에 대해 배우고 추억을 남길 수 있었던 살아있는 배움의 장이었다.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는 2003년 대구지하철 화재참사를 계기로 안전체험장을 건립되었다. 종합안전체험장은(1관, 2관) 지하철안전, 생활안전, 심폐소생술, 지진체험, 옥내소화전 등 다양한 안전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각종재난 발생 시 안전체험교육을 통하여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 안전교육의 중심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학생들은 일상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각종 재난상황을 직접 관람·체험 하였다. 체험에 참여한 학생은 “설명으로 듣는 수업이 아니라 직접 경험해보고 체험 할 수 있어서 더욱 기억에 남고 실제로 재난상황이 일어난다면 당황하지 않고 오늘 배운 내용들을 떠올려 안전하게 대피할 수 있을 것 같아요.”라고 말했다.

영천교육지원청 김우영 교육장은 “학생들이 이번 안전체험을 통해 실제 재난상황이 일어났을 때 위험상황을 직접 경험하게 하는 프로그램으로 안전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느끼고 안전의식 고취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안전한 생활을 할 수 있는 소양을 기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 것 같다.”고 전했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