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상주
성주교육지원청, '여름아~ 부탁해' 우리 가족의 유쾌한 여름휴가상주특수교육지원센터, 2019 가족지원프로그램 실시
▲ 상주특수교육지원센터, 2019 가족지원프로그램 실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경상북도상주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8월 8일 상주보 물놀이장 및 삼백시네마에서 ‘여름아~ 부탁해, 우리 가족의 유쾌한 여름휴가’라는 주제로 특수교육대상학생 가족지원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18가족 60여명이 참여한 본 행사는 무더운 여름날, 여름휴가 계획을 세우기 어려운 특수교육대상학생 가족들에게 가족애를 높이며 즐겁고 시원한 여름날의 추억을 만들어 줄 수 있었다.

행사에 참여한 최◌◌ 학생은 “엄마랑 아빠랑 함께 물놀이도 하고 영화도 보니까 너무 재미있어요. 겨울방학 때는 엄마, 아빠랑 눈썰매장에도 가보고 싶어요.”라고 말했다. 또한 김◌◌ 학부모는“여름 방학 동안 집에만 있는 아이를 보며 미안했는데, 회사에 휴가를 내고 오늘 행사에 참여했습니다. 비슷한 처지의 부모님들을 만나 이야기도 나눌 수 있어 좋았고 무엇보다 주위의 시선을 의식하지 않고 우리 가족 모두가 즐겁게 지낼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라고 전했다.

장광규 교육장은 “여름 방학 중 본 행사를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 가족들이 유쾌한 시간을 보낼 수 있게 되어 무척 기쁜 마음입니다. 앞으로도 특수교육대상학생 가족들이 더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을 만들어 가시길 바라며 이를 위한 다양한 가족지원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라고 밝혔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