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구미
'2019 구미시 시민정원사 교육' 수료식 개최시민정원사 제1기 수료, 구미 정원문화 확산의 기틀 마련
▲2019 구미시 시민정원사 교육 수료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구미시는 우리 지역의 꽃과 나무 등을 가꿔나갈 전문지식을 갖춘 시민정원사 30명을 양성하여 8일 경상북도환경연수원에서 『2019 구미시 시민정원사 교육』수료식을 가졌다.

수료식에서는 교육과정 최종평가 및 교육운영 등 경과보고, 설문작성, 수료증 수여 등으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과정 중 소정의 시간을 이수한 30명의 수료생이 구미시 첫 시민정원사 교육과정을 수료한 ‘제1기 시민정원사‘로 배출됐다.

이번 교육은 수탁기관 공개모집을 통해 선정된 경상북도환경연수원에서 7월 1일부터 8월 8일까지 6주 동안 이뤄졌으며, 수목 관리요령, 수목 가지치기 실습, 정원설계, 한 평 정원만들기 등의 교육내용으로 운영됐다.

또한, DIY 가든, 식물이식 및 재배관리법, 우리 주변의 수목 식별 등의 생활과 밀접한 관련 정보를 얻었을 뿐만 아니라 칠곡군 동명면에 위치한 경상북도 민간정원 1호를 답사하는 등 다채로운 체험의 기회도 가졌다.

시민정원사들은 향후 공동체정원 주민제안사업, 도심 속 정원가꾸기 사업, 자원봉사 등 구미시에서 시행하는 시민 녹화사업에 참여하는 재능기부로 나눔과 봉사의 기회를 갖게 된다. 내달 9월에는 제2기 교육생 30명을 선발하여 10월〜11월에 6주간 시민정원사 교육을 운영할 예정이다.

방성봉 건설교통국장은 “매년 시민정원사가 양성되면 내 집 정원, 마을 정원 등을 스스로 조성하고 관리하는 정원문화가 확산 될 것”이라고 전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