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생활정보 구미
구미시, 『2019 찾아가는 도심 속 물놀이』 큰 호응!도심 속 물놀이장 인기 짱 ! , 시민들 무더위 잊었다!
▲찾아가는 도심 속 물놀이 페스티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구미시와 구미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민선 7기, ‘희망을 키우는 복지’ 특수시책으로 추진한 「찾아가는 도심 속 물놀이 페스티벌」이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막을 내렸다.

지난 7월 31일 개장해 읍면동 10개 지역을 찾아가며 8월 9일까지 2,000여 명의 지역주민들이 도심 속 물놀이장에서 더위를 잊었다.

연일 계속되는 폭염으로 지친 시민들에게 시원한 선물이 된 물놀이 페스티벌은 우리동네로 찾아오는 편리하고, 안전하게 즐기는 물놀이장으로 지역민들에게 시원한 쉼터가 되어주었다.

이번 물놀이 체험장에는 자격증을 갖춘 안전요원을 상시 배치하고, 뜨거운 햇볕을 피하기 위해 풀장위에 차광막과 미끄럼방지매트를 설치하여 안전사고에 철저히 대비했으며 주민들의 편의시설로 이용객 쉼터, 탈의실, 시원한 물을 제공하는 등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였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앞으로도 주민과의 소통으로 주민의 욕구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찾아 한사람도 소외됨 없는 포용적 복지도시 건설로 시민 모두가 존중과 배려를 받는 복지가 시민의 권리인 도시, 참 좋은 변화 행복한 복지구미를 만들어 가겠다고”고 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