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경상북도
경북교육청, 2019년 마을밀착형 지역특화 공모사업 ‘굿센스’ 운영마을 밀착형 지역특화 공보사업 현장모니터링 실시
▲경북교육청, 2019년 마을밀착형 지역특화 공모사업 ‘굿센스’ 운영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경북교육청은 도내 초등학교 방과후 돌봄서비스를 위해 마을밀착형 지역특화 공모사업 ‘굿센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굿센스는 학생들이 가정 외에서도 안전하게 보호 받고 건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마을 내 초등학교와 지역 아동센터가 돌봄과 교육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밀착하여 운영하는 마을(권역) 단위지역 특화사업이다.

학생들은 방과후, 주말, 방학 등을 이용해 기본 돌봄서비스와 함께 다양한 체험학습, 마을 유관기관과 연계한 프로젝트 참여, 마을벽화 그리기, 마을 유래알기 및 마을탐방활동 등 지역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가한다.

올해는 초등학교와 지역아동센터가 연계한 35개 팀이 참여하고 있으며 팀당 1천만 원의 운영비를 지원한다.

여름방학을 맞아 실시하고 있는 마을밀착형 지역특화 공모사업 ‘굿센스’ 현장 모니터링은 9월까지 진행한다.

모니터링 결과 미흡한 점은 수정·보완하고 우수한 프로그램은 다른 팀에게 공유하고 확산하며, 또한 초등학교와 지역아동센터 담당자 소통을 통해 운영상의 어려운 점과 건의사항 등 현장 의견을 수렴하여 향후 굿센스 사업에 적용한다.

김현동 경북교육청 교육복지과장은 “초등학교와 지역아동센터가 연계한 굿센스 사업이 앞으로 더 많은 학생들이 혜택을 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