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경상북도
경북도, 해외 농·식품 바이어 초청 현장 수출 상담회 개최홍콩, 태국, 말레이시아 등 농·식품 해외 바이어 7개국 9명 초청
▲경북도, 해외 농·식품 바이어 초청 현장 수출 상담회 개최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경상북도는 12일부터 15일까지 농·식품 해외 바이어를 초청한 가운데 ‘해외 농·식품 바이어 초청 현장 수출상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수출 상담회는 경북도가 수출 다변화 정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행사이다.

홍콩, 태국, 말레이시아 등 7개국 9명의 농·식품 바이어를 초청, 농업 현장을 직적 찾아가 경상북도의 우수 농산물 생산 현황을 확인하고, 생산자와 만남을 통하여 농산물 수출 저변을 확대하고자 마련했다.

이번 초청 바이어들은 상주 원예농협을 시작으로 상주 곶감유통센터, 성주 참외원예농협, 김천 농산물산지유통센터 등을 방문하여 최신의 유통시설과 재배시설 등을 견학하고, 상주와 경산에서는 농업인들과 수출 관련 상담회를 개최한다.

김종수 경상북도 농축산유통국장은 “앞으로도 경북도 농산물 수출 확대를 위해 동남아지역을 중심으로 다양한 국가와 바이어 초청 상담회를 개최하여, 도내 농산물 판로 개척 및 수출 시장 다변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