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상북도
경북농업기술원, 복숭아수출농업기술지원단과 수출용 복숭아 홍보 및 요리 체험 행사제철 복숭아로 우리 가족 건강 챙기세요!
▲경북농업기술원, 복숭아수출농업기술지원단과 수출용 복숭아 홍보 및 요리 체험 행사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14일 경산시 복숭아 농장에서 도시 소비자 20명을 초청해 수출용 복숭아 품종 홍보와 복숭아 수제 건강식 요리 체험행사를 가졌다.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이 후원하고 복숭아수출농업기술지원단이 마련한 이번 행사는 복숭아 주산지인 경산에서 생산되는 수출용 품종을 홍보하고 제철인 복숭아를 요리로 즐기는 방법을 소개하기 위해 대구·경북 인근 지역 도시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이날 도시소비자들은 천도복숭아와 하이아미 쌀을 이용한 ‘복숭아 수제 이유식 만들기’, 황도복숭아를 이용한 ‘복숭아 곤약젤리 만들기’ 등 가정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복숭아 요리를 체험했다.

특히 제철인 복숭아를 건강식 요리로 즐기는 방법 등을 소개해 복숭아의 색다른 면모를 알렸다.

곽영호 경북도농업기술원장은 “이번 행사에 참여한 도시 소비자의 만족도가 높아서 앞으로 복숭아를 활용한 6차 산업화 추진을 앞당기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며, 도농이 상생하고 수출 저변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