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의료·건강·식품 대구시
대구시, 치과의사회 협력으로 중국 특수목적 여행객에게 의료체험 지원지역 우수의료기관의 외국인 유치기관 등록 통해 고품질 의료서비스 제공 계획
▲스케일링 시술 후 기념촬영하고 있는 중국 심양 스케이트단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시 권미정 기자] 지난 8월 14일 동구 동촌동에 위치한 ‘연합치과 후 치과의원’에서는 젊은 중국인들의 탄성이 절로 흘러나왔다. 태어나서 처음으로 스케일링 시술을 받아본 이들은 난생 처음 보듯 거울로 자신들의 치아를 신기하게 보거나, 친구들의 치아를 확인해 주면서 스케일링으로부터 오는 새로운 세상을 만끽했다.

이들은 원래 대구시 인라인 스케이트 연맹과의 교류를 위해 입국한 중국 선양시의 스케이트 단원들로써, ‘연합치과 후 치과의원’의 원장이자 대구시 치과의사회 회장인 최문철 회장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스케일링 시술을 받았다.

최문철 회장은 모든 시술을 마친 후 “선양시와 우호협력도시인 메디시티대구의 우수한 치과 의료수준을 알리고 미래 친 대구 인사를 만들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 양 도시 치과의사회 간의 우호 협력 사업을 더 적극적으로 추진을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운백 대구시 혁신성장국장은 “우리시는 앞으로 지역의 수준 높은 병원들의 외국인환자 유치기관등록을 유도해 더 많은 분야에서 외국인 환자를 유치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중국 선양스케이트단에 대한 치아 스케일링 시술처럼 대구시는 스포츠·교육·문화 등 특수목적이나 우호교류 관광객에 대해 의료관광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이를 계기로 특수목적 단체여행객에게 의료관광 체험 기회를 확대 제공하고 다양하고 질 높은 외국인 유치의료기관 확대에 주력할 예정이다.

권미정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미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