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역사·문화 울진
울진군 죽변면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공모 사업 7년 연속 선정2013년 ~ 2019년까지 다양한 인문학 주제로 강연 탐방 진행
▲울진군 죽변면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공모 사업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친절 울진군 죽변면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에서 주관하는 『길 위의 인문학』 공모 사업에 7년 연속 선정됐다.

『길 위의 인문학』 사업은 지역 공공도서관을 거점으로, 주민에게 다양한 인문학을 주제로 한 강연과 탐방을 통해 인문정신을 고양하고, 책과 사람이 만나는 계기를 마련하여 독서의 질을 높이는 목적으로 추진된다.

2013년 울진 왕피천의 생태환경의 중요성 체험을 주제로 한 <울진 왕피천의 숨겨진 보물을 찾아서>를 첫 사업으로, 2017년에는 울진의 태양(적), 온천(황), 들녘(녹), 바다(청)의 4색을 주제로 덕구온천, 천문학 그리고 4차 산업과의 연계성까지 학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2018년에는 <내 마음에 비친 울진의 인문학>이라는 제목으로, 조선시대 관방유적인 봉수대와 성, 역원의 역할 등에 대해서 학습하고 울진의 항일운동에 대한 역사적인 의미를 되짚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 진행될 사업은 3·1만세운동 100주년을 맞아 9월부터 10월까지 3·1만세운동을 주제로 강연 3회, 탐방 1회, 후속모임 1회 등 총 5회에 걸쳐 세부 프로그램을 추진 할 예정으로, 동해에 불었던 3·1만세운동의 바람에 대한 인문학 강연과 그 주역들을 만날 수 있다.

프로그램 참가자는 오는 20일부터 9월 18일까지 죽변면도서관 방문신청을 통해 접수, 울진군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