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성주
『성주에서 먹·자·쓰·놀』 기업이 함께합니다!성주군, 산업(농공)단지, 개별공단, 기업인단체 대표와 간담회 가져
▲ 성주군, 산업(농공)단지, 개별공단, 기업인단체 대표 간담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성주군은 20일 군청에서 산업(농공)단지, 개별공단, 기업인단체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먹·자·쓰·놀 운동 추진 및 기업하기 좋은 성주를 위한 기업인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성주군은 현재 추진중인 중소기업운전자금 지원, 일본수출규제 합동대응반 운영,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등 기업지원시책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군 역점시책 사업인 먹·자·쓰·놀운동의 기업인 동참을 위해 상호협약체결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성주군 특산품과 공산품 이용 적극실천, 각종 행사 및 모임 시 관내 음식점 이용, 기업소유 차량 관내 주유소 이용 활성화, 소속 직원들의 관내 주소 이전 등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또한, 군 역점시책 분야에 대해 심도 깊은 논의를 가지고, 최근 일본 수출규제 대응을 위한 피해예방과 상호협력체계 구축 및 합동대응반 운영을 통한 정보를 교환하기로 했다.

이와함께 성주군은 일본 수출규제조치에 따른 대응전략으로 기업의 피해사례를 접수 받는 창구를 운영하고 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관내기업체들의 어려움을 최소화하고자 합동대응반을 꾸려 행·재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으며, 기업 인 단체 및 대표와 협력해 다양한 대안을 마련해 가겠다.”고 밝혔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