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상북도
경북도, 반학반어(半學半漁) 청년정착 시범사업 대상자 선정3개 팀 15명, 4개월간 경북 동해안 어촌에서 활동
▲경북도, 반학반어(半學半漁) 청년정착 시범사업 대상자 선정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경상북도는 전국 최초로 학생들에게 어촌 정착기회를 제공하는 ‘반학반어 청년정착 시범사업의 대상자’를 19일 선정했다고 밝혔다.

‘반학반어 청년정착 시범사업’은 새로운 소득기회 창출 감소에 따라 어려움을 겪는 어촌지역에 청년유입을 통해 지역에는 활력을 제고하는 한편, 학생들에게는 어촌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함으로써 향후 정착으로 이어지도록 유도하는 사업이다.

‘반학반어(半學半漁)’ 사업에 선정된 학생들은 주 5일 중 3일은 학교에서 수업을 받고 2일은 어촌에서 생활체험 활동을 한다.

이 사업에는 5개 팀 25명이 다양한 연구 아이템을 가지고 지원해 서류심사와 발표, 면접을 거쳐 심사위원회에서 최종 3개 팀을 선정했다.

경북도에서는 이번사업이 실시되면 교육 및 컨설팅, 활동비 등을 지원하고, 소속 학교로부터는 활동시간에 대한 인정도 받게 된다.

전강원 경북도 동해안전략산업국장은 “청년들의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보면서 지방대학과 지자체가 합심해서 지방소멸을 극복해 나갈 수 있는 방법을 지속적으로 고민해 나가야 한다.”고 전했다.

또한, “앞으로도 청년들의 어촌마을 정착을 돕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