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구미
구미시농업기술센터, 쌀의 날 기념 및 소비촉진행사 실시8월 18일 쌀의 날 맞아 우리쌀 소비 촉진 및 구미쌀 우수성 홍보
▲쌀 소비촉진 행사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구미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18일 쌀의 날을 맞이하여 우리쌀 소비촉진과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하여 구미쌀연구회원과 쌀전업, 유관기관 단체장 30여명이 구미역광장에서 시민들에게 우리쌀로 만든 떡을 나누며 쌀 소비촉진 행사를 실시했다.

2015년 제정된 쌀의 날은 한자 쌀 미(米)를 八十八로 풀이하여 한톨의 쌀 생산에 농부의 손길이 88번 필요하다는 것에 착안해 쌀 산업의 가치 확산을 위해 매년 8월 18일을 『쌀의날』로 지정했다.

쌀연구 회장과 쌀전업농연합회장은 콩, 밀, 옥수수가 5% 수준이 안되는 자급률을 가지고 있는 상황에서 쌀 소비 감소가 쌀 생산 기반마저 위협 할 수 있다며, 농업인이 고품질의 안전한 쌀 생산에 최선을 다할테니 우리 소비자들은 우리쌀을 많이 소비해 달라고 시민들에게 적극적인 홍보로 쌀 소비촉진 결의했다.

주대현 소장은 쌀은 우리에게 먹거리를 제공하는 것만이 아니라 춘천댐 24개에 달하는 물을 논에 가두는 홍수조절기능, 수돗물 사용량의 2.7배, 토양 유실방지 2,600만톤, 5,800만명분의 산소를 공급하는 역할을 하는 중요한 자원임을 강조하며 우리쌀 소비를 당부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