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문경
문경시, 지진 재난대비 민방위훈련 실시지역특성화 지진 재난대비 민방위훈련 실시

[국제i저널= 문경시 이현주 기자] 문경시는 22일 문경시 흥덕종합사회복지관에서 8월 민방위의 날을 맞아 지역 특성화 훈련으로 지진 재난대비 민방위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최근 문경 인근 지역에서 발생하는 잦은 지진으로 우리지역도 안전지대로 안심할 수 없어 실시하였다.

지난 5월 새로 개관한 흥덕종합사회복지관을 대상으로 시행한 첫 훈련으로 지진과 화재에 대한 시민의 대응 능력을 높이고자 실시하였다.

흥덕종합사회복지관 이용자와 직원 등 50여명의 시민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 됐다.

훈련은 지진으로 인해 2층 강당에 최초 화재가 발생한 상황에서 복지관 자위 소방대원의 신속한 화재신고, 초동진화와 지진 대피유도로 실전과 같은 훈련이 이루어졌다.

또한 대피훈련과 더불어 지진‧화재시 대피요령, 우리 동네 지진대피소 홍보와 문경소방서 점촌119안전센터 주관의 심폐소생술, 소화기사용법 등 생활안전교육도 함께 실시 되었다.

문경시 관계자는 “최근 자주 발생하는 지진‧화재 등 재난에 대해 시민들의 우려와 관심이 많은 상황이다."

"반복된 대응요령 교육과 대피 체험은 실제 재난상황 발생 시 대응능력을 강화할 수 있으며 소중한 시민의 생명을 지킬 수 있는 실전과 같은 재난대비훈련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이현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현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