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포항
한동대, 우즈베크 공기업 중간관리자 초청 한국의 경제발전 경험 및 경영전략 전수한국의 주요기업, 금융기관 등 현장방문 및 특강 수강
▲글로벌 비즈니스 탐방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한동대학교가 유네스코 유니트윈 사업의 일환으로 12일부터 17일까지 경제발전 경험 및 한국의 선진 기업경영전략에 대하여 교육하는 글로벌 비즈니스 탐방 (Global Business Expeditions in Korea, G-BEX Korea)을 진행했다.

이번 탐방은 우즈베키스탄 기업경영대학원(Republican Graduate School of Business and Management, RGSBM) 직원 1명과 공기업 중간관리자 19명을 초청하여 진행됐다.

한동대와 RGSBM이 함께 진행하는 우즈베크 공동교육과정은 유네스코 유니트윈 사업의 일환으로 협력대학 교육생을 국내로 초청하여 집체 교육을 실시하는 단기 훈련 프로그램이다.

본 프로그램에 참가한 우즈베크 공기업 중간관리자들은 한국경제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해온 기관들을 방문하여, 한국의 경제발전과 기업가 정신, 경영 노하우 등에 대한 교육을 받았다.

17일에는 방문한 기업들을 통해 배운 것을 현지에 적용할 방안에 대해 그룹별로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교육과정에 참여한 한동대 경영경제학부 성현모 교수는 “G-BEX Korea를 통해 시장경제에 대한 시야를 확대하고 한국 경제발전의 원동력에 대한 이해가 증진되었길 바라며, 이것이 우즈베크의 경제발전과 기업경영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G-BEX Korea에 참가한 우즈베크 기업경영대학원 베크조드 라힘요노프 학생은 “G-BEX Korea를 통해 배운 것들을 본국으로 돌아가 적용하기 위해 더 열심히 공부할 것”이라고 전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