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경주
경주교육지원청, 경주에서 반려동물 전문직업 페스티벌이 열린다반려동물과 관련된 전문직업을 찾아라
▲ 경주교육지원청, 반려동물 전문직업 페스티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경주교육지원청은 오는 8월 31일 10시부터 경주여자중학교 원화관에서 초, 중, 고등학교 및 학부모 대상으로 [2019 반려동물 전문직업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경주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사)한국동물복지진흥원이 주관하여, 서울/대구/포항/경주지역에서 활동하는 기업가 및 동물관련 학과를 보유한 대학기관, 고등학교 등이 참여히여 동물생명권교육, 동물관련 직업의 세계, 수의사의 모든 것 등 교육과 인명구조견 훈련시범이 시간대별로 제공되며, 각 부스에서는 동물복지상담사, 특수동물조련사, 애견신문기자, 동물행덩상담사, 펫아로마테라피스트, 동물미용사, 동물보호운동가, 동물미개치료사 등 13개의 직업군으로 구성하여 제공할 예정이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반려동물 전문직업 페스티벌은 흥미로운 체험과 함께 평소 만나기 힘든 반려동물 관련 직업 전문가가 부스에 상주하며 학생들의 진로와 관련된 상담, 질의응답 등을 진행하므로 궁금증을 즉각적으로 해소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개인 패스포트를 발급받아 스탬프투어 형식으로 진행되므로 즐거움과 배움을 동시에 얻어가도록 준비하였다.

경주교육지원청 권혜경교육장은 “본 행사를 통해서 학생들의 진로 및 직업설계에서 인기직업에 편중되는 현상을 보완하여 각자 개인의 재능, 소질 및 적성을 탐색에 기여할 것이다.”하고 하였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