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대구시
경북대, 소프트웨어 토크콘서트 개최31일 초·중·고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SW교육에 대한 인식전환의 계기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경북대학교는 경북대 소프트웨어교육센터가 학생 창의력과 논리력을 키우기 위한 ‘소프트웨어(SW) 토크콘서트’를 오는 31일 경북대 글로벌플라자에서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이번 SW토크콘서트는 SW분야 기업에 진출한 선배로부터 올바른 SW교육방법과 SW특기자 전형에 대한 다양한 노하우를 들려주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초·중·고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SW교육에 대한 인식전환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행사에는 학생과 학부모 200여명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된다.

SW토크콘서트에는 1부 SW강연과 2부 SW교육토크콘서트로 나눠 진행된다. 1부에서는 김상욱 경북대 교수가 ‘소프트웨어는 문화다’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2부에서는 신혜권 이티에듀 대표 사회로 김상욱 경북대 교수, 박지훈 엔젤게임즈 대표, 이우섭 스피니커 대표, 김민규 경북대 컴퓨터학부생이 패널로 참석해 토론과 함께 참석자들과 이야기를 나눈다.

고석주 경북대 SW교육센터장은 “이번 토크콘서트는 SW분야에 진출한 선배들로부터 SW특기자 전형과 올바른 SW교육방법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다.

토크콘서트에는 초·중·고 학생이 있는 학부모라면 누구나 학생과 함께 참여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이티에듀 홈페이지(etedu.co.kr)를 참고하면 된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