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대구시
계명대 2020학년도 수시모집 이렇게 뽑는다!정원 내 모집인원 4,607명 중 80%인 3,685명 수시모집으로 선발
▲계명대 성서캠퍼스 정문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계명대는 2020학년도 신입생 정원 내 모집인원 4,607명 중 80%인 3,685명을 수시모집으로 선발한다.

학생부교과전형으로 2,000명, 학생부종합전형으로 1,071명, 실기위주전형으로 614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계명대 수시모집의 가장 큰 변화는 계명대학교 내 수시모집 지원횟수가 전년도 3회에서 올해에는 4회로 확대 되고, 수시모집 선발 비율이 전년대비 증가하여, 수시모집에 더욱 적극적으로 지원을 해볼 필요가 있다.

올해 계명대 수시모집에서 눈여겨 볼 점은 120주년을 기념하여 신입생들에게 특별 장학금이 지급된다는 점이다. 정원 내 학생부교과전형 기준 최초합격자의 입학성적 상위 50%까지 지급이 되며, 모집요강에 상세 내용을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

의예과에 관심 있는 학생은 학생부종합전형을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 전년대비 3명을 증원하여 총 10명을 수능최저학력기준 없이 학생부종합전형으로 선발하게 된다.

계명대는 전과 기준을 대폭 완화하고 있다. 100여개의 다양한 학과가 있는 계명대의 전과 신청은 재학 중 3번의 기회가 주어지는데, 야간학과에서 주간학과로도 전과가 가능해 또 다른 입시전략이 될 수도 있다.

또한 경찰행정학과, 기계공학, 자동차시스템공학전공 등의 경쟁력 있는 학과 지원 시에 교과 성적이 부족하다면 자율전공부로 우회하여 지원하는 방법도 고려해 필요가 있다.

강문식 계명대 입학부총장은 “수시모집은 자신의 강점을 잘 분석해 본인에게 유리한 전형을 잘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학생부 성적이 우수한 학생은 학생부교과전형, 교내 활동을 비롯해 학교생활에 충실하고 면접에 자신이 있는 학생은 학생부종합전형을 노려야 할 것이다.”고 설명했다.

“학생부종합전형에서는 자기소개서도 중요하기 때문에 자기소개서 작성 시, 학교의 활동을 단순히 나열하기 보다는 의미 있는 내용을 구체적으로 기술 하는 것이 좋으며, 공인어학성적 및 교외 수상실적은 평가에 반영되지 않음을 유의해야 할 것이다”고 당부의 말도 전했다.

계명대의 2020학년도 수시모집 원서접수는 9월 6일부 10일까지며, 의예과를 제외한 모든 모집단위에서 문과, 이과 구분 없이 교차지원이 가능하다. 또한, 전형 간 4개까지 복수지원을 할 수 있다.

기타 입시에 관련된 문의사항은 계명대학교 입학팀과 입학처 홈페이지(https://www.gokmu.ac.kr)를 이용하면 된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