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상북도
경북도, 제11회 경북 장애·비장애 유아통합캠프 개최‘함께 만들어가요, 아름다운 세상’, 우리 모두는 친구입니다!
▲경북도, 제11회 경북 장애·비장애 유아통합캠프 개최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경상북도는 21일부터 양일간 경주 한화리조트에서 유아 및 보육교직원 등 28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1회 경북 장애·비장애 유아통합캠프’(이하 통합캠프)를 열었다.

통합캠프는 장애아동과 비장애아동이 함께 어울려 즐겁고 신나는 경험을 공유하고, 서로가 다른 사람이 아니라는 인식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는 기회를 유아기부터 제공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올해 통합캠프는‘함께 만들어가요, 아름다운 세상’이라는 주제로 11번째 행사를 개최하게 되었으며, 장애아 보육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해 온 3명의 장애아 보육교직원에게 경상북도지사 표창패를 수여하며 그동안의 노고를 격려했다.

첫째 날은 캠프 입소식을 비롯한 야외 물놀이, 레크리에이션, 캠프파이어 등을 통해 서로를 알아가는 소통의 시간으로 구성했다.

둘째 날은 팀별로 산책, 협동작품 만들기 등 체험에 참여하여 창의력과 인성을 키우고, 작별인사를 하며 서로를 이해하고 다음을 기약하는 시간으로 마무리했다.

조광래 경상북도 여성가족정책관은 “이번 통합캠프를 통해 장애·비장애 유아들이 함께 체험하고 공유하면서 서로가 다르지 않다는 인식을 심어 주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또한, “이번 캠프가 여러분들 기억에 즐거운 추억으로 간직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