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창업/노동 대구시
대구시-창조경제혁신센터 '제3회 대구스타트업 어워즈' 개최‘우수스타트업’과 ‘창업지원 유공자’ 2개 부문

[국제i저널=대구시 권미정 기자] 청년들이 몰려오는 ‘창업허브도시 대구’ 이끌어가는 지역 창업생태계 주역들이 한자리에 모인다.

대구시와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역의 창업육성 성과를 결집하고 공유하는 축제인「제3회 대구스타트업 어워즈」를 10월 31일 대구삼성창조캠퍼스에서 개최한다.

이에 한 해 동안 창업활성화에 기여한 우수 스타트업과 투자자, 창업지원 유공자를 발굴․포상하기 위해 후보자 추천을 받는다.

포상은 우수스타트업과 창업지원 유공자 두 부문으로,

우수스타트업 부문은 대구에 본사, 지점, 연구소를 둔 창업 7년 이하 기업 중 매출‧고용에서 지역경제에 기여한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창업지원 유공 부문은 창업지원기관 실무자, 민간투자자 등 기업보육 및 투자활동 등을 통해 창업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한 자로 관련 분야에서 3년 이상 근무한 자를 후보로 한다.

포상대상은 우수 스타트업 부문 대상 1개사, 최우수상 1개사, 우수상 2개사를 선정하고, 창업지원 유공 부문 투자자 1명, 창업지원기관 관계자 1명을 선정한다.

특히, 우수 스타트업 부문 수상자의 경우 대상 700만 원, 최우수상 500만 원, 우수상 각 300만 원의 사업화 자금도 지원받는다.

안중곤 대구시 일자리투자국장은 “지역 창업생태계는 매년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데, 이는 창업기업과 지역 투자자, 그리고 다양한 지원기관들이 합심해 노력하고 있기 때문이다”라며 “이들에게 이번 스타트업 어워즈가 작지만 의미있는 선물이 되길 바란다” 말했다.

권미정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미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