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축제 성주
2019 행복성주참한별 복지한마당먹go 자go 쓰go 놀go 복지로 go go!!
▲20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및 제4회 복지박람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성주군종합사회복지관과 성주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함께 27일 『제20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및 제4회 복지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왕버들과 맥문동이 아름답게 핀 성밖숲에서 사회복지시설종사자, 지역주민 2,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올해 20회째 개최하는 사회복지의 날은 나 자신보다는 남을 위해 봉사하는 지역주민들의 축제의 날로 그간 노고를 치하하고 사회복지기관·단체·시설 등이 참여, 주민들을 위해 다양한 복지프로그램을 홍보·전시·체험행사를 실시하여 주민과 함께하는 행사를 만들고자 마련됐다.

50여개소 부스를 운영하며 프리마켓, 중고장터, 먹거리장터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비가오는 가운데도 성악중창단, 수화공연, 성주군어린이합창단 등 식전 공연으로 분위기를 고조시켰으며 민간사회복지사와 자원봉사자, 사회복지공무원 등 15명이 “사회복지유공자”로 표창을 받고 먹자쓰놀사회복지 사진공모전 시상식도 가졌다.

이번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사회복지의날 퍼포먼스는 20여명의 지역을 대표하는 분들이 세개의 박속에 군민들의 염원을 담은 현수막이 보여지면서 행사장에 오신 많은 분들께 감동을 주었다.

이병환 군수는 “지역사회 곳곳에서 투철한 사명감으로 우리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맡은바 소임을 다하고 있는 사회복지인들에게 감사드리며 먹고! 자고! 쓰고! 놀고! 복지로 고!고!”를 바탕으로 “군민중심 행복성주” 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