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문경
문경교육지원청, 가족관계 향상 프로젝트 ‘가족모형 세우기’문경Wee센터 New-Start 전임상담원 역량강화 연수 개최
▲ 문경Wee센터, New-Start 전임상담원 역량강화 연수 개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경상북도문경교육지원청 Wee센터에서는 ‘가족관계 성장을 위한 상담교구 활용’ 연수를 실시하였다.

2019. 8. 28. 학업중단숙려제 New-Start 프로그램의 현장 적용력 향상을 위하여 전임상담원 및 전문상담인력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연수는 ‘가족모형 세우기’의 저자인 김혜숙 교수(백석대학교)를 초빙하여 가족모형에 투사된 방어적 감정을 이끌어 내어 화해와 용서를 돕는 효과적인 상담 도구 활용에 관해 다루었다.

연수에 참여한 한 Wee클래스 전문상담사는 “가족상담시 학생과 학부모가 방어적이라서 힘들었는데 이번 연수는 현장에서 직접 활용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좋았다. 학생 상담시간에 꼭 활용 하여야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남병훈 문경교육지원청 Wee센터장은 “학업중단예방을 위해 New-Start 전임상담원 및 상담인력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앞으로 역량강화를 위해 다양한 연수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니 관내 학생들이 학업을 지속하도록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말하였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