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관광여행 경상북도
경북 관광음식업소, 시설환경개선사업 및 친절캠페인 개최629개 업체 관광객 눈높이 맞춤 현대식 시설로 탈바꿈

[국제i저널 = 경북 이순호 기자] 경상북도는 지난 19일 경주 더케이호텔에서 공모를 통해 선정된 업체관계자와 관계공무원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설환경개선사업설명회와 친절캠페인을 개최했다.

경상북도는 지난 7월 ‘관광서비스 시설환경개선’ 사업 신청업체들을 대상으로 외부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심사를 통해 629개소를 최종 선정했다.

선정업체에는 입식식탁, 개방형 주방, 화장실 세 가지 유형으로 나누어 컨설팅을 통해 개선하게 되며 외국인들을 위한 메뉴판과 간판, 숙박업소 홍보물 거치대 설치도 지원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2020 대구경북 관광의 해’를 앞두고 경북을 방문하는 손님 맞을 준비를 위해 친절소통전문가를 통한 친절서비스교육과 경북도와 경북문화관광공사가 자체제작한 선비프렌즈가 펼치는 친절캠페인 영상을 시청하고, 선비프렌즈의 선창에 따라 ‘시작은 미소로, 시작은 친절로’라는 구호를 함께 외치는 친절서비스 다짐시간도 가졌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관광산업은 젊은이들이 선호하는 서비스산업의 꽃으로 제조업보다 두배 이상의 고용창출효과가 있어 경기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라며,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먼저 손님 맞을 준비를 제대로 하고 관광객들이 소셜네트워크(SNS)를 통해 입소문을 내고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누구나 여행하고 싶은 경북이 되는 선순환구조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편, ‘관광서비스 시설환경개선’사업은 경상북도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쾌적하고 편안한 시설과 위생적이고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해 다시 찾고 싶은 경북관광 이미지를 만들기 위한 사업이다.

#경북 #이철우 #경주 #더케이호텔

이순호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순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