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축제 구미
구미공단 50주년 기념 「2019 지산샛강 생태문화 축제」성료자연과 사람이 함께 어울리는 축제로 즐거움 제공
▲2019 지산샛강 생태문화 축제, 송어잡기 체험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지산동에서는 지난 8월 31일부터 이틀간 개최된 구미공단 50주년 기념 『2019 지산샛강 생태문화 축제』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역대 지산샛강 생태문화 축제 중 가장 많은 인원이 참여했으며, 가족단위 나들이객들에게 축제의 즐거움을 제공했다.

그중에서도 ‘맨손으로 송어잡기 체험’은 싱싱한 송어를 풀어놓은 대형풀장에서 직접 잡은 송어로 송어회와 송어튀김도 맛볼 수 있었으며 지산샛강 생태문화 축제의 대표 체험마당으로 자리 잡고 있다.

또한, 투호던지기, 대나무 물총 쏘기의 전통놀이 체험 등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하였고 『낙동강 7경 문화한마당』의 가수공연은 무덥고 피곤했던 여름의 뜨거움으로 인해 그동안 지쳤던 마음을 달래주었다.

행사장을 방문한 장세용 구미시장은 "지산샛강 생태문화 축제는 남녀노소 모두가 함께 어울려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가장 이상적인 축제"라고 말했다.

이재익 지산동장은 “2019 지산샛강 생태문화 축제의 성공적 행사로 지산샛강 생태습지와 연꽃군락지 등 지산샛강이 가진 천혜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홍보하는 좋은 기회가 됐으며, 구미시내에서 지산샛강까지 접근성도 좋아 도심 속 힐링공간으로 많은 시민들께서 주말을 이용하여 지산샛강을 많이 방문해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