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취업 의성
의성군, ‘일자리 스타트업 경진대회’ 성황리 개최의성군 창업경진대회 첫 개최 ‘청년 창업분위기' 확산 기여
▲의성군 일자리 스타트업 경진대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의성군은 지난 30일, 의성종합복지관 대강당에서 ‘2019년 의성군 일자리 스타트업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를 위해 ▲지난 6월 3일부터 8월 16일까지 참가신청자를 모집했고 ▲최종 44개팀 104명이 지원했으며 ▲1차 서류심사와 1:1멘토링을 거쳐 12개팀 26명이 본선에 진출했다.

이날 대회에서는 일자리‧창업에 대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과 예비창업자들이 자신들이 생각하는 혁신적인 창업 아이디어‧제품에 대한 발표를 진행했다.

그 결과 대상은 미니드론 축구볼·축구경기장 아이디어를 제출한 미니드론팀이 선정됐으며, 대상 수상자는 의성군 창업허브센터 우선 입주자격을 부여받고 입주 후에는 사업지원금 3,000만원을 지원 받게 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앞으로도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기술을 보유한 청년들을 지원해 창업분위기를 조성하고 널리 확산시키겠다. 또한 다양한 창업아이디어를 지닌 청년들이 의성에 정착할 수 있도록 지역 유입정책을 추진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의성군은 창업경진대회가 지역에서 처음 개최됨에 따라 청년 창업분위기가 점차 확산되어 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