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대구시
대구도시철도,「우리들의 질서왕」이벤트 개최퀴즈 이벤트 및 홍보캠페인을 통해 도시철도 내 임산부 배려문화 확산
▲전동차 내 홍보캠페인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시 권미정 기자] 대구도시철도공사는 8월 30일 반월당환승역과 1․2․3호선 전동차 내에서 14시부터 1시간 동안 도시철도 내 임산부 배려문화 확산을 위한「우리들의 질서왕」이벤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임산부 관련 퀴즈 맞추기와 열차 내 임산부 배려석 홍보 캠페인을 통해 도시철도를 이용하는 임산부를 배려하고 출산장려 정책에 적극 호응하고자 기획되었다.

퀴즈 맞추기 이벤트는 먼저 임산부 배려 관련 퀴즈 6문항을 제시하고 대형주사위를 던져 나오는 번호에 해당하는 퀴즈의 정답을 맞추면 기념품을 증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이벤트에는 100여명이 참여했으며 이중 60명에게 기념품이 증정되었다. 전동차 내에서는 행사용 피켓을 활용해 임산부 배려석을 알리는 홍보캠페인도 진행했다.

한편 도시철도 전동차 내 임산부 배려석은 1․2호선에는 1편성 당 12개씩, 3호선에는 1편성당 3개씩 총936석이 지정되어 있다.

홍승활 대구도시철도공사 사장은“이번 행사를 통해 교통약자인 임산부들이 도시철도를 맘편히 탈수 있었으면 좋겠다.”며“앞으로도 이런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양보와 배려의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권미정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미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