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경상북도의회 경상북도
경북도의회, 통합공항이전특별위원회 제5차 회의 개최통합공항이전 사업 성공을 위해 특별위원회가 앞장서겠다!
▲경북도의회, 통합공항이전특별위원회 제5차 회의 개최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통합공항이전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되고 있는 가운데 통합공항이전특별위원회는 2일 제5차 통합공항이전특별위원회 회의를 개최하고 건설도시국장으로부터 통합공항이전사업에 대한 주요 업무 보고를 받았다.

이 자리에서 특별위원회 위원들은 현안사항에 대한 질의와 심도 있는 토론을 통해 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을 위한 체계적이고 다양한 방안을 집행부와 모색했다.

특히 통합공항 이전 부지를 주민투표로 결정할 것이란 국방부 방침발표 후 과열되는 양상인 군위-의성군간 경쟁에 따른 갈등해결 방안과 탈락한 지역에 대한 인센티브 지원 등 현재 이슈화 되고 있는 여러 쟁점사항들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박창석 위원장은 “통합공항 이전사업은 경북의 미래 청사진을 결정짓는 매우 중대한 사업인 만큼 대구·경북은 확고한 의지를 가지고 사업을 진행하여야 하며 현 정부의 적극적인 협조를 이끌어 내어 반드시 해결해 내야한다.”고 말했다.

또한, “여러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특별위원회 위원님들과 집행부 공무원들의 열정적인 노력으로 사업이 차근차근 진행되고 있는 만큼 사업의 성공까지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며 각오를 밝혔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