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대구시
대구시 '제1회 대구청소년 정책심포지엄' 개최9월 4일 오후 3시 대구문화예술회관 달구벌홀

[국제i저널=대구시 권미정 기자] 대구시와 대구청소년지원재단은 9월 4일 오후 3시 대구문화예술회관 달구벌홀에서 지역 청소년 현장 전문가들과 지역 및 중앙 청소년 정책 전문가들, 청소년 당사자 등 200여 명과 함께 ‘제1회 대구청소년 정책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지역 청소년실태조사와 각 지역사회 기반의 청소년정책 비교분석을 바탕으로 지역 청소년정책을 진단하고 향후 발전방안을 모색한다.

전체주제는 ‘대구형 청소년정책의 추진현안과 미래’로 해 2편의 주제발표와 종합토론으로 진행된다.

1주제 발표에서는 전성민 한국청소년사업총연합회 회장이 ‘지역사회 기반 청소년정책의 추진과 방향’을, 2주제 발표에서는 최용환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박사가 ‘대구지역 청소년 실태를 통해 본 정책현황과 과제’를 의제로 발표한다.

종합토론에서는 정연모 영진사이버대 사회복지계열 교수를 좌장으로 하여 최원제 대구청소년수련시설협회 회장, 천정웅 대구가톨릭대학교 교수, 최정수 대구경북연구원 사회디자인연구실 연구위원, 석민 매일신문사 선임기자 총 4명이 주제발표내용을 실현하기 위한 지역사회 중심의 정책과제를 제시할 예정이다.

이상길 행정부시장은 “대구시 청소년정책 수립과정에 지역과 중앙 청소년 전문가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저출산, 고령화 등으로 인한 인구절벽 현상과 4차 산업혁명 등의 사회․경제적 변화는 청소년이 미래를 준비하는 데 있어 큰 변곡점으로 작용할 것이다. 지방과 중앙이 미리 대비하고 준비하고 있으나 시민과 지역도 지역의 교육공동체의 일원으로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권미정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미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