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경주
경주시, ‘2019 농촌지도자 회원대회’ 개최깨끗하고 풍요로운 농촌∙ 미래를 준비하는 농촌지도자
▲2019년 경주시농촌지도자 회원대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경주시농업기술센터는 3일 경주실내체육관에서 ‘2019년 경주시농촌지도자 회원대회’를 개최했다.

농촌지도자경주시연합회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대회는 지역 농업발전을 위해 영농현장에서 선도적 역할을 해오고 있는 농촌지도자 회원들이 변화하는 농업환경에 대응해 우리 농업의 활력화를 다짐하는 대회로 2년마다 개최되고 있다.

‘깨끗하고 풍요로운 농촌. 미래는 준비하는 농촌지도자!’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날 행사에는 주낙영 경주시장을 비롯해 윤병길 경주시의장 등 유관기관 단체장, 농촌지도자회원 등 1,000여명이 참석해 회원 간 지식과 정보교류 그리고 상호 화합의 기회를 가졌다.

강동중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농촌지도자회가 그동안 농업농촌의 위기 순간마다 우리 농업과 농촌을 지켜왔듯이, 앞으로 농업분야의 변화에 대응하고 문제를 해결해 나갈 주역으로서 역할을 다짐하며 농심으로 하나 되는 화합과 친목의 장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축사를 통해 “대한민국 대표 농업도시인 경주를 더욱 발전시키고 농가소득의 안정화를 위하여 농촌 리더로서 농촌지도자회의 역할을 다해줄 것”과 “젊은이가 돌아오는 부자 농어촌 실현을 위해 경주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를 계기로 농촌지도자회원들의 단합과 화합, 농업인의 사기를 진작시키는 기회의 장으로 자리매김하여 ‘활력이 넘치고 희망찬 미래가 있는 살기 좋은 경주농촌’ 만들기에 농촌지도자 회원들의 선도적인 역할이 기대된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