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의성
의성군, ‘사회적경제 기업인 간담회’ 개최김인선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장 초청, 당면 현안 논의
▲사회적경제 기업인 간담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의성군 지난 27일 의성군 이웃사촌지원센터에서 김인선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장을 초청해 ‘사회적경제 기업인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사회적경제의 당면 현안을 논의하고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모았다.

간담회에는 의성군 사회적경제기업 대표와 근로자, 사회적경제 중간지원기관, 이웃사촌지원센터 관계자 등 다양한 분야의 관계자 35여명이 참석해 사회적경제에 대한 높은 관심을보였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공동체를 기반으로 하는 지역 생태계 조성 ▲기업의 사회적가치 실현 강화 △민-관 협력 비즈니스 모델 창출 등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특히 지난 20일 국무회의에서 사회적기업 육성법 일부 개정안의 심의·의결로 시행이 확정된 사회적기업 등록제로의 개편이 심도 있게 논의됐다.

김인선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장은 “사회적기업 등록제 시행이 확정된 만큼 더 많은 혁신기업들이 사회적기업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지역 일자리를 창출하고 사회적가치를 실현하는 사회적경제기업들이 꾸준히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