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김천
김천교육지원청, 지역사회 어르신의 교육시설 봉사 및 전통 장담기 체험 맞손김천교육지원청·김천시니어클럽 협약
▲ 김천교육지원청·김천시니어클럽 협약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은 김천시니어클럽과 2019.9.3.일 김천교육지원청 2층 소회의실에서 지역사회 공익증진으로 어르신의 교육시설 봉사 및 전통장담그기 체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마숙자 김천교육지원청교육장과 이동근 김천시니어클럽 관장이 참석하여 지역사회 어르신의 교육시설 봉사사업 지원, 학교급식 전통 식문화 체험연수 프로그램 운영지원, 기타 교육시설 봉사사업 등 학교급식 전통 식문화계승교육에 필요한 사항을 상호교류 및 협력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김천교육지원청는 이번 협약을 통하여 지역사회 어른신의 사회 참여활동으로 쾌적한 교육환경 유지와 전통 장 만들기 체험 등으로 깨끗하고 건강한 학교 만들기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협약을 맺은 김천시니어클럽은 삶의 지혜와 경륜을 가진 건강한 어르신들의 적극적인 사회참여를 돕기 위해 보건복지부가 지정하고 김천시가 지원하는 노인일자리 전담기관으로,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지역환경개선 등 다양한 사회적 활동을 함으로써 어르신도 우리사회에 소중한 자산임을 잘 보여주는 대표적인 단체이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