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축제 대구시
청년들이 직접 만드는 ‘2019 대구청년주간’수창동 일대, 청년들이 직접 만드는 축제의 장으로 열렬
▲2019 대구청년주간 개막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대구시 청년들이 스스로 꿈과 희망을 찾을 수 있는 청년한마당 축제가 열린다.

올해 5회째를 맞이하는 대구청년주간은 6일부터 8일까지 ‘제로(0)대.학 아무과 대잔치” 라는 슬로건을 걸고 수창청춘맨숀 일대에서 청년들과 다시 만난다.

지역 청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해 청년이 스스로 주도하며 즐길 수 있는 진정한 의미의 청년축제로써 수도권에 비해 상대적으로 문화향유의 기회가 적은 지역청년들의 즐길거리는 물론 청년이 체감하고 있는 청년정책에 대한 현실적인 목소리까지 아우르는 등 매년 새롭게 거듭나고 있다.

‘0.대.학’은 비어있는,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젊음, 입체적인 축제, 시험제로, 학점제로, 등록금제로를 뜻하며 청년들이 직접 만들고 체험하는 가상대학이다.

사전 행사인 이동대학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기지개를 켠 ‘2019 대구청년주간’은 지난 29일 성서산업단지를 방문해 청년문제와 현안에 대한 진솔하면서도 따뜻한 공감의 시간을 가졌다.

그밖에 ‘2019 대구청년주간’은 명사 강연, 학과부스, 정책포럼 및 공연 등 다양하게 진행된다.

특히, 학과부스는 스트레스, 학점, 걱정들과 이별하는 ‘쿨하게 이별학과’, 퇴근보다 퇴사가 쉬웠어요! ‘퇴사학과’, 제시어를 가장 재치 있게 작성하는 청년들을 선발하는 ‘삼행시장원 급제학과’, 아르바이트에 관한 정보 공유 및 공감대 형성을 위한 ‘알라벨’ 등 시대를 살아가는 청년들의 작고 큰 목소리를 담은 다양한 학과들이 준비되어 있다.

아울러 대구-광주 청년들의 ‘달빛 청년교류’가 대구청년주간과 연계해 7일부터 8일까지 진행되며 상호소통을 위한 네트워킹 및 정책포럼, 이상화 고택 등 대구근대문화를 간접 체험할 수 있는 골목투어 등을 함께 한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대구청년주간에 청년 뿐만 아니라 많은 시민들도 청년들과 공감하며 청년희망 도시공동체 조성에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도록 응원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