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성주
성주군, “2020 업무보고회” 개최성주미래 100년, 단디 준비하겠습니다!
▲2020 업무 보고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성주군은 9일부터 이틍간 군청에서 ‘2020 업무 보고회’를 개최하고 내년도 업무 준비에 착수했다.

‘2020 업무보고회’는 핵심 공약에 기반한 신규 사업에 대한 검토와 정부정책에 부합한 사업방향을 점검하고, 보다 완벽한 준비로 2020년을 맞기 위해 예년보다 한달가량 앞당겨 실시했다.

내실있는 보고를 위해 2019년 성과는 보고서로 갈음하고 2020년 주요업무계획과 특수시책 위주로 논의하였으며, 군에서는 이번에 보고된 사업들을 부서별 재검토와 보완을 거쳐 내년도 예산에 최종 반영할 계획이다.

이번 보고회에서 논의된 성주군 주요 핵심사업으로는 ▲남부내륙철도 성주역 유치 ▲국도 30호선 성주-다사간 6차로 확장사업 등 각종 대형 SOC사업 ▲1단계 도시재생 뉴딜사업 시행 및 2단계 사업 준비 ▲맞춤형 인구증가 정책 ▲제2단계 『먹·자·쓰·놀 운동』추진 △친환경 新시가지 조성 등이 있으며 보고회를 통하여 실행력 있는 전략수립이 이뤄졌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인사말에서 ‘군민을 위한, 군민이 공감하는 시책을 펼치고 600여 공직자가 똘똘뭉쳐 성주미래 100년 제대로 준비해보자’고 하며 ‘특히, 국비확보와 공모사업에 사활을 걸 것’을 직원들에게 주문했다.

한편, 2019년 성주군 주요성과로는 ▲2019년도 본예산 도내 군부 최고 증가액인 4,500억원 확보 ▲참외 조수입 5,000억원을 넘어선 역대 최고치 경신 ▲지방세정 종합평가, 일자리 평가 등 각종 중앙·도 평가 수상 ▲깃듦광장 조성사업, 성주형스마트팜시범단지 조성 등 30여건의 공모사업 선정 ▲농산물가공지원센터, 치매안심센터, 키즈교육센터 개관 ▲성주참외페스티벌 부활 및 성공적 개최 등이 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