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영양
영양군, 추석맞이 환경대청결 활동 실시9월 10일 실시
▲ 영양군, 추석맞이 환경대청결 활동 실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영양군은 다가오는 추석을 맞이하여 귀성객들과 군민들에게 깨끗하고 청결한 추석 명절 분위기를 제공하고자 추석맞이 대청결활동을 9월 10일 실시하였다.

이날 대청결 활동은 「2019년 추석 연휴 쓰레기 관리대책」의 일환으로 영양읍 시가지 및 이면도로, 하천변 등을 중심으로 영양군청 직원 약 200여 명이 참여하여 관내 전 지역의 대청결활동을 실시하여 생활폐기물 2톤 정도를 수거하였다.

영양군은 추석 연휴 기간 쓰레기 발생량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쓰레기 관리상황실 설치 및 기동청소반 운영 등 생활쓰레기의 신속한 처리 체계를 구축하였으며, 관내 전광판 등을 활용하여 군민들에게 명절 음식물 쓰레기 감량 홍보활동을 전개하였다.

또한 명절을 맞아 선물세트류의 과대포장 행위를 줄이기 위하여 관내 할인점 등 매장의 선물세트류에 대한 지도점검을 실시하였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이번 추석맞이 대청결활동을 통해 마을 주민들의 애향심을 고취시키고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고향의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영양군은 이번 추석 연휴 기간 중 9. 12. ~ 9. 15. 오후까지는 쓰레기를 배출하지 말고 15일 저녁 이후에 배출하여 주기를 당부하였다.

또한 영양군은 다음 달 10월 1일에 개최되는 제49회 영양군민체육대회와 병행하여 폐자원 교환 행사를 시범사업으로 실시할 예정이며, 이날 교환 행사에서는 종류가 무관한 10개의 폐전지를 AAA 건전지 1세트로, 1kg 종이팩을 화장지 3롤로 교환할 수 있으며 영양군 새마을회 중고장터도 운영하니 관심 있는 군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하였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