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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북도, 샤인머스캣, 데일리(daily) 브랜드로 중국시장 공략한다!샤인머스캣, 중국·동남아 시장에서 경북도 포도 수출 1번지로 급부상
▲경북도, 샤인머스캣, 데일리(daily) 브랜드로 중국시장 공략한다!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경상북도는 최근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샤인머스캣(포도)을 경상북도 과수통합브랜드 데일리(daily)를 활용해 중국·동남아 등 고급 시장을 타깃으로 해외 시장개척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최근 중국, 태국 등 동남아 지역의 농식품 바이어를 초청하여 포도를 생산하는 농장과 선별시설 등을 견학하는 팸투어를 2회에 걸쳐 진행해 참석한 바이어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경북도에서 육성하고 있는 데일리(daily)의 브랜드 관리 시스템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였으며, 품질관리가 이루어지고 있는 고품질의 균일한 브랜드상품을 안정적으로 공급받기를 기대했다.

이런 노력의 결과 중국과 베트남 등에서 품질관리가 이루어지고 있는 데일리(‘daily’) 포도, 특히 샤인머스캣에 대한 주문이 이어지고 있다.

현재 중국과 동남아 소비시장에서 한국산 프리미엄급 샤인머스캣은 대형마트 및 백화점 등 고급 과일시장에서 매우 인기가 있으며, 특히 중국은 일본산 샤인머스캣이 수입되지 않아 중국내 샤인머스캣 시장을 선점할 수 있는 호재로 작용하고 있다.

이에 따라 도는 데일리(‘daily’) 브랜드 마케팅을 통해 중국을 기점으로 동남아 시장까지 외연을 넓히는데 주력할 방침이다.

김종수 경북도 농축산유통국장은 “우리 도에서 생산되는 포도, 사과 등 대표 농산물은 품질과 안전성 면에서 세계 최고라고 자부하며, 특히 데일리(‘daily’) 브랜드는 경북도 과일의 자존심이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지속적인 품질관리와 차별화된 마케팅을 통해 국내외를 망라한 신시장 개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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