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대구시
대구시교육청, 와룡시장에서 추석맞이 장보기 행사 펼쳐지역 전통시장 소비 진작 및 전통시장 이용을 활성화 유도
▲강은희 교육감,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대구시교육청은 10일 달서구 와룡시장을 찾아 전통시장에 힘이 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펼친다.

이번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는 상권 위축과 매출감소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전통시장의 소비를 진작시키고, 전통시장 이용을 활성화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강은희 교육감과 교육지원청 교육장, 직속기관장 등 교육청 직원 160여명은 달서구에 위치한 와룡시장을 방문해 전통시장 판매촉진 및 활성화를 위해 사전에 구입한 ‘온누리상품권’으로 추석맞이 제수용품과 식재료 및 생필품 등을 구매하며, 대구시의회 송영헌 의원도 동참해 이 행사를 더욱 뜻깊게 할 예정이다.

와룡시장 상인연합회 회장은 “대구시교육청의 방문으로 와룡시장에 활기가 넘쳤다.”며, “공공기관에서 전통시장에 관심을 갖고 방문해 줘 상인들에게 큰 힘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강은희 교육감은 “풍성한 한가위만큼 상인들 가정에도 행복이 넘쳐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소규모 전통시장에서 장보기 행사를 정기적으로 가져 지역 전통시장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