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관광여행 경상북도
경북도, 휴양림 내부 시설 정비 및 환경 정비 실시추석연휴, 숲 향기 가득한 자연휴양림에서 힐링하세요!
▲경북도, 휴양림 내부 시설 정비 및 환경 정비 실시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경상북도는 추석을 맞아 귀성객들과 관광객들의 쾌적하고 안전한 도내 자연휴양림 이용을 위해 휴양림 내부 시설을 정비하고 풀베기 등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전국에서 가장 많은 자연휴양림 총 26개소(국립 6개소, 공립 18개소, 사립 2개소)가 운영되고 있는 경상북도는 전국 최고의 산림휴양시설 인프라가 구축되어 있어 선택의 폭이 넓다.

연휴기간에는 이용객들이 많이 붐빌 것으로 예상되므로 미리 예약을 하여야 여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데, 해당 휴양림 홈페이지와 병행하여 연말까지 순차적으로 구축되는 산림휴양통합예약시스템 ‘숲나들e(www.foresttrip.go.kr)’를 통하여 전국의 모든 자연휴양림을 한곳에서 예약하고 결제까지 가능하다.

최대진 경북도 환경산림자원국장은 “추석연휴동안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관광객들이 그동안 쌓인 피로를 풀고 가족·친지들과 함께하는 휴양의 기회를 많이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 풍부한 산림자원을 토대로 시민들에게 다양한 휴식과 교육, 체험 등 질 높은 산림휴양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