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대구시
대구한의대 계림청소년수련원, 2019 추석 명절쇠기 캠프 운영다문화 및 저소득층 청소년 대상으로 전통문화 체험 활동 기회 제공
▲ 2019 명절쇠기 캠프, 전통예절교육 받고 있는 청소년들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대구한의대학교가 경산시로부터 위탁 운영하고 있는 계림청소년수련원은 여름방학을 맞아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대구한의대학교가 경산시로부터 위탁 운영하고 있는 경산시계림청소년수련원에서는 지난 6일부터 7일까지 “2019 추석 명절쇠기 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명절쇠기 캠프는 다문화 및 저소득층 청소년 40명과 대학생 봉사자 10명 등 약 50여명이 함께 했다.

첫날에는 우리를 지키는 응급처치를 통해 긴급한 상황이 발생할 경우 심폐소생술과 인공호흡 등 신속히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 이론과 실습을 진행했다.

둘째날에는 추석 음식 만들기와 올바른 한복입기, 전통 차례상 차리기 등 우리 명절 추석에 대한 올바른 풍습과 예절교육을 받았으며, 특히 추석 음식을 직접 만들어 보면서 전통문화를 체험하는 소중한 기회를 가졌다.

경산시계림청소년수련원은 이번 2019 추석 명절쇠기 캠프를 시작으로 매년 우리 고유의 명절인 설과 추석을 맞이하여 지역 내 청소년들을 위한 명절쇠기 캠프를 진행할 예정이다.

경산시계림청소년수련원은 경산시민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시설로 프로그램 참가와 시설 대관, 캠프 등의 문의는 계림청소년수련원(www.gryouth.com)으로 문의하면 된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