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경상북도
경북도, 국내외 사회적경제 선도하기 위한 경북형 사회적경제 모델 구축‘행복 경북, 따뜻한 경제’ 경북형 사회적경제 활성화 7대 전략 추진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경상북도는 민선7기 도정 출범 2년차를 맞아‘행복 경북, 따뜻한 경제’ 실현을 위하여 경북형 사회적경제 활성화 전략을 확대하고 세부 계획을 구체적으로 수립하여 추진하고 있다.

경북형 사회적경제 활성화 전략은 민선7기 도정운영 핵심 과제인 사회적경제 중심의 일자리 공동체를 실현하고 실업, 양극화, 지방소멸 등 당면한 사회적·경제적 현실에 대응하여 사회적경제 영역을 확대,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상북도는 지난 4월까지 민선7기 사회적경제 활성화 전략을 관계기관 협의와 사회적경제 현장 의견수렴을 거쳐 사회적경제 전략을 정립하였으며, 홍보, 판매지원 사업을 조기 시행, 전략별 세부 계획을 구체화했다.

경북형 사회적경제 7대 분야 전략은 ▲경북 사회적경제 행복네트워크 ▲사회적경제 경북형 일자리 ▲위누리 토탈마케팅 ▲소셜문화관광 ▲경북형 사회적경제 세계화 ▲소셜벤처 활성화 ▲대구경북 사회적경제 상생협력 사업이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행복경북 따뜻한 경제를 지향하는 사회적경제 활성화 전략을 기반으로 사람중심의 경제 새바람을 불러일으키고 도민이 행복한 경북을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나아가 경북형 사회적경제 모델 구축을 통해 국내외 사회적경제의 선도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