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대구시
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 추석맞아 교통안전 점검의 날 캠페인 실시안전한 추석 귀성길, 이것만은 지키세요~!
▲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 추석맞아 교통안전 점검의 날 캠페인 실시 ⓒ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박서연 기자] 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는 11일 경부선 칠곡(부산방향)휴게소에서 교통안전 점검의 날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캠페인은 졸음 및 안전띠 착용, 차량결함 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불어넣기 위해 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 교통안전공단, 고속도로순찰대 제3지구대, 전국화물차공제조합 대구·경북지부, 전국전세버스공제조합 대구·경북지부가 참여했다.

고속도로 교통사고 사망자의 60% 이상이 졸음 및 주시태만으로 인해 발생하고 있고, 안전띠 미착용으로 인한 사망자도 매년 40여명에 이른다.

귀경길 장시간 운전으로 인한 졸음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차량 환기, 졸음쉼터·휴게소 등에서 휴식을 취한 후 운전해야한다.

전 좌석 안전띠 착용도 반드시 지켜야 한다.

안전띠는 사고 발생 시 차량 이탈을 막아주어 사망사고로 이어지는 걸 방지해준다.

실제로 사고 시 운전자나 동승자가 안전띠 미착용으로 인해 차량이탈로 사망하는 경우가 훨씬 많다고 한다.

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관계자는 “전 좌석 안전띠 착용, 차량 점검을 통해 모두가 안전하고 편안한 귀성길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편리하고 안전한 고속도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