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대구시
대구시, ‘2019 친환경 교통주간’ 함께 걸어요!자전거 대행진, 대구생태교통포럼, 자전거 출‧퇴근 챌린지 등 추진
▲2018 친환경교통주간 행사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세계 차 없는 날’을 맞아 9월22일까지 친환경 교통주간을 운영한다.

대구시는 대구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함께 걸어요’라는 주제로 친환경교통주간 동안 자전거 대행진, 자전거 출‧퇴근 챌린지, 대구생태교통포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시민들에게 저탄소생활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실천을 이끌어 낼 예정이다.

먼저 21일에 진행되는 ‘자전거 대행진’은 300여명의 참가자와 함께 시청본관 주차장을 출발해 수성못, 법원삼거리를 거쳐 출발지로 돌아오는 코스를 자전거로 행진하는 캠페인이다.

자전거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한 ‘자전거 출‧퇴근 챌린지’도 9월 30일부터10월 20일까지 진행된다. 챌린지 기간 동안 참가자의 스마트폰 앱을 통해 자전거로 이동한 거리가 포인트로 환산되고, 환산된 포인트를 가장 많이 적립한 참가자에게 대구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트로피와 메달을 수여할 예정이다.

또한, 20일부터 21일까지 대구경북디자인센터에서 대구생태교통포럼을 개최해 전문가들과 함께 생태교통도시 프로그램 모범도시 사례 발표와 도시별 생태교통 비전과 주요정책 등을 논의한다.

성웅경 대구시 녹색환경국장은 “에너지 절약 및 온실가스 저감을 위해 가까운 거리는 걷거나 자전거를 타고 먼 거리는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대구시는 2016년부터 매달 11일을 ‘탑시 데이(대중교통의 날)’로 지정해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 및 교통·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