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공연·전시 대구시
대구시 방짜유기박물관 ‘2019 하반기 야외공연’ 열어캐릭터 테마 뮤지컬, 하모니카 연주 등 매주 다양한 공연 진행
▲방짜유기박물관 2018년 야외공연 모습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방짜유기박물관에서는 청명한 가을을 맞이해 세대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공연을 연다.

대구와 경북권을 중심으로 왕성하게 활동 중인 반가워요 뮤지컬 극단의 ‘베짱이의 나들이’를 시작으로 기간 중 4회에 걸쳐 마당놀이극 뮤지컬, 하모니카 연주, 퓨전국악 퍼포먼스, 시립예술단 찾아가는 공연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진행한다.

먼저, 21일 반가워요뮤지컬 극단의 ‘베짱이의 나들이’로 9월 소풍철을 맞아 가족친화적인 무대를 마련해 익살스럽고 재밌는 내용, 친구간의 우정을 다룬 뮤지컬공연을 한다.

28일에는 꿈꾸는 씨어터에서 준비한 ‘쾌지나 코리아’이다. 창작 판소리, 대북 퍼포먼스, 비나리 등 전통의 색채 위에 현대적 감각의 연주를 통해 에너지를 이끌어내는 퍼포먼스, 기운을 북돋아 주는 힐링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10월 5일에는 장애인특수학교인 대구성보학교의 졸업생 및 재학생들로 이루어진 연주단 ‘맑은소리하모니카’와 ‘비바체’ 하모니카 팀의 협연으로 팝송, 영화 OST, 클래식, 대중가요 등을 하모니카의 아름다운 선율로 들려 줄 예정이다.

마지막 대미를 장식할 10월 12일에는 대구시립예술단의 찾아가는 공연으로 성악, 퓨전국악, 금관 5중주, 피아노 3중주 등 다양한 무대를 꾸민다.

최성호 문화예술회관 방짜유기박물관 소장은 “방짜유기박물관을 찾아오는 시민들의 문화욕구를 충족시키고, 나아가 문화 예술을 통해 시민이 행복한 대구를 만드는데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