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공연·전시 군위
군위 사라온이야기마을 2019 가을 이벤트'삼국유사 신화 가족체험극 & 마술체험 한마당' 펼쳐져
▲삼국유사 신화 가족 체험극 한마당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군위역사문화재현테마공원은 9월 7일부터 11월 30일까지 “삼국유사 신화 가족 체험극 한마당”이라는 제목으로 관광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이번 가을 프로그램은 주말을 구분해 관광객이 많이 오는 일요일엔 군위군이 삼국유사의 고장에 걸맞게 삼국유사 속의 신화를 마당극으로 구성해 관광객들과 함께 참여하는 가족체험극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민족의 건국 신화인 ‘단군신화’ 인형극을 시작으로 ‘김알지’, ‘박혁거세’와 같은 신화를 마당극으로 만들어 관광객이 직접 참여하게 된다. 관광객은 주최 측이 제공하는 미션을 완수하면 마당극에 필요한 도구나 대사 등을 받을 수 있으며, 이는 가족체험극에 사용할 수 있다.

시간대별로 진행하는 가족체험극에 가족들이 배우로 참여해 연기력과 참여정도에 따라 선물도 제공하고 장원을 한 가족들에겐 11월말에 이벤트 형식으로 주장원을 초청해 연극을 펼치고 우수가족들에겐 사라온이야기마을 촌장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그 외 토요일엔 “수상한 마술 체험극”을 진행할 예정이다. 역시 관람객이 마을에 입장을 하면 3가지 미션을 완수하면 3개의 마술을 배워서 직접 마술체험을 공연하는 이벤트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 행사 역시 11월말에 주장원 가족을 초대해 우수 가족들에게는 시상을 할 예정이다.

군위 문화체육시설사업소의 한태근 소장은 “삼국유사의 고장에 맞는 콘텐츠를 기획해 군위를 찾는 관광객에게 삼국유사의 세계로 초대할 예정이다”라고 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