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역사·문화 성주
성주군, 문화재활용 공모사업 3건 선정!2020년 문화재청 공모사업 “성주향교 인성사랑[愛]캠프”외 2건
▲2020 문화재활용 공모사업, 신나는 성주향교 유치원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성주군은 문화재청에서 공모하는 2020년 향교·서원 문화재 활용사업, 고택·종갓집 활용사업, 생생문화재 사업에 각각 선정되어 총 3억 2천 5백만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특히 “성주향교 인성사랑캠프”는 보물 제1575호인 성주향교 대성전 및 명륜당에 내재된 역사적 의미와 가치를 교육·공연·체험으로 창출한 프로그램으로, 향교·서원 문화재 활용사업에 4년 연속 선정됐다. “성주향교 가족사랑교실[愛]”을 대표한 다채로운 세부프로그램이 내년 4월부터 진행된다.

고택·종갓집 활용사업에 선정된 “파리장서를 품은 백세각”의 경우 도 유형문화재 제163호인 백세각을 대표적 장소로 하여 독립운동을 체험하고, 성주의 다양한 문화유적지를 관광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져 있다.

또한 생생문화재 사업에는 임산부 및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하는 “태실의 고장 성주, 태교여행 1박2일”이 선정됐다. 이 사업은 사적 제444호 세종대왕자 태실과 국가민속문화재 제255호 한개마을에서 태교 관련 체험과 숙박을 하는 이색적인 일정으로 짜여져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우리군의 다양한 문화재를 활용한 이번 사업을 통해 관광객에게 ‘성주는 즐겁다’ 는 이미지를 심어주고 우리 고유의 전통문화가 살아 숨 쉬는 문화 체험장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