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축제 영천
영천시, 영천에서 알록달록 다양한 가을 축제 즐겨요!영천한약축제·과일축제·와인 페스타, 영천에서 즐기는 오감만족 축제
▲영천시, 영천에서 알록달록 다양한 가을 축제 즐겨요!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영천시는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한약축제, 과일축제, 와인페스타, 문화예술제 4가지 축제를 영천한의마을과 영천강변공원, 농업기술센터 등 시가지 전역에서 동시 개최한다.

4가지의 축제를 모두 즐길 수 있는 멋진 기회, 낭만이 있는 가을에 가족과 함께 영천에서 축제를 즐겨보자.

영천은 전국 한약재 유통의 30%를 차지하는 한방진흥특구도시인 만큼 영천 한약축제에서는 다양한 한약재를 만나볼 수 있다.

27일부터 29일까지 개최되는 ‘제17회 영천한약축제’는 작년에 이어 영천한의마을에서 개최돼 한방도시 영천만의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방경연, 도전! 한방 골든벨 등 다양한 한방관련 프로그램과 한방건강힐링 체험관, 약초 및 농·특산품 특판관 등 총90여개의 부스를 운영하는 등 가을 곡식처럼 알찬 축제를 준비했다.

한의마을에서 한약축제와 함께 개최되는 ‘제18회 영천과일축제’에는 과일품평회에서 수상한 고품질의 과일을 전시하고 과일 직거래 장터를 운영해 영천의 다양하고 우수한 고품질 과일을 홍보·판매한다.

과일 먹거리 부스와 과일을 이용한 체험부스, 관람객이 직접 참가하는 신나는 게임, 축제의 추억을 간직할 포토존 운영 등 영천의 과일만큼이나 다채로운 볼거리가 가득하다.

제7회를 맞이한 와인 페스타는 28일 영천시농업기술센터에서 개막식을 갖고, 국내외에서 널리 인정받고 있는 영천와인의 홍보에 주력한다.

새로 단장한 영천와인터널을 둘러보며 영천와인제조 과정을 알아보고 다양한 종류의 와인 시음으로 영천와인의 맛과 향을 감상할 수 있는 그야말로 오감이 즐거운 축제가 될 전망이다.

이 밖에도 올해로 46회째를 맞이한 영천문화예술제가 27일부터 29일까지 영천강변공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문화예술제는 ▲주제관 운영(지역 예술단체의 다양한 작품 전시) ▲체험행사 부스 운영 ▲경연행사 ▲공연행사(서예퍼포먼스, 어울마당 등) 등으로 문화예술인과 시민들의 참여로 알차게 채워진다.

특히 축제기간에 함께 진행되는 ‘제24회 왕평가요제’는 우리나라 대중가요의 효시인 왕평 이응호 선생의 예술혼을 기리는 행사로 29일 저녁 7시 영천강변공원에서 감동의 무대를 선사한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