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경상북도
경상북도-CJ프레시웨이-농협경북지역본부, 수출촉진 MOU 체결데일리(daily) 포도 15억 중국 시장 진출 본격화
▲경상북도-CJ프레시웨이-농협경북지역본부, 수출촉진 MOU 체결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경상북도는 과수 통합브랜드 데일리(daily) 포도가 9월부터 중국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이철우 도지사, CJ프레시웨이 문종석 대표이사, 농협 경북지역본부 도기윤 본부장은 19일 데일리(daily) 과일 수출촉진을 위한 상생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데일리(daily) 브랜드를 관리하는 경북도와 공급자인 농협 경북지역본부, 현지유통망을 확보한 CJ프레시웨이 삼자가 협업하여 현재 중국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포도(샤인머스캣) 시장 선점을 위해 추진됐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4백만불의 수출계약이 이루어졌으며 연말까지 상해, 청도 등 신규 시장 확보를 통해 1,000만불 규모로 시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에 수출하는 포도(샤인머스캣)는 생산량 대비 상위 20% 이내의 최상품만을 대상으로 중국 내 백화점 등 고급시장을 타킷으로 하고 있어 경북도에서 프리미엄 브랜드로 육성하는 데일리(daily)가 제격이라는 판단에 따라 브랜드 마케팅 중심으로 판매 전략을 수립했다.

또한 홍콩, 베트남, 말레이시아, 싱가폴 등 동남아 시장에서도 데일리(daily) 포도에 대해 주문이 증가하고 있어 하반기 포도 수출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그동안 데일리(daily)를 중심으로 품질관리와 판매창구 일원화를 위한 노력의 결과가 이번 협약과 같은 성과를 이루어 내었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 이러한 통합마케팅을 통해 가격출혈 경쟁을 방지하고 중국시장과 같이 대규모 발주에 대해서도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농산물 유통시스템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