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대구시
계명대, ‘2019 대학 리크루트 투어' 개최지역 공기업을 비롯해 36개 업체 참여, 채용상담 및 정보 제공
▲2019 대학 리크루트 투어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계명대에서 열린 ‘2019 대학 리크루트 투어’에 2,200여 명의 취업준비생들이 몰려 성황을 이뤘다.

19일 열린 이번 행사는 지역고용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하고 지역인재 양성 및 청년일자리기회를 확대하고자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대구상공회의소와 계명대가 주관했다.

한국가스공사, 한국산업단지공단 등 공공기관 8개를 포함해 지역의 주요기업 28곳이 참가했다. 참가업체들은 각각 부스를 설치하고, 현장 면접 및 채용상담을 진행했다.

부대행사로는 박장호 취업의 신 대표가 취업특강을 맡아 지방대임에도 대기업과 공기업 등에 합격한 본인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취업준비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와 자기소개서 작성법 등을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진행했다.

이성용 계명대 대학일자리센터장은 “대구시가 주최한 이번행사는 지역의 취업준비생들에게는 취업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의 기업에는 훌륭한 인재영입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아 지역을 발전시키는 계기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번 대학 리크루트 행사는 지역기업 홍보, 우수인재 확보 및 청년일자리 기회 확대를 위해 9월 4일 영남대를 시작으로 9월 19일 계명대, 9월 26일 대구한의대, 10월 1일 대구대, 10월 8일 경북대, 10월 10일 대구가톨릭대, 10월 17일 경일대 등에서 순차적으로 열린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