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창업/노동 포항
포항청춘센터, 4차산업혁명 시대 창업밸리 교육 실시창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의 경쟁력을 키우고, 포항 청년 시장의 활성화 목표
▲4차산업혁명 시대 창업밸리 교육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포항청춘센터는 창업을 꿈꾸는 지역 청년들을 대상으로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4차산업혁명 시대 창업밸리’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4차 산업혁명시대 미래시장에서 창업을 준비하는 포항 청년들의 경쟁력을 키우고, 포항 청년 시장의 활성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교육에 참여한 청년들은 김보라, 최화열을 포함해 전국 5명의 창업 분야 전문가들로부터 창업의 학문적실무적 접근, 성공적 창업 사례 분석 등의 교육을 제공받았다. 또한 스타 셰프 강레오의 초청 강연을 통해 외식업 창업과 관련된 멘토링을 진행해 교육의 질을 한층 높였다.

한 교육 참여자는 “전문적인 교육과 조언을 통해 내가 가지고 있던 창업아이템에 대한 구체적인 가이드라인을 제시받을 수 있었던 것 같아 행복한 주말을 보낼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손창호 일자리경제노동과장은 “이를 바탕으로 보다 질 높은 청년창업이 이루어지고, 지역사회의 경제적 측면에서도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아울러 포항청춘센터는 오는 28일에는 4차산업혁명시대에 대비하여 취업에 필요한 자질과 역량계발을 목적으로 ‘4차산업혁명시대 취업 JOB아카데미’를 개최할 예정이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