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청도
청도군, CCTV통합관제센터 개소식 개최현재 450여대 CCTV 통합관제
▲청도군, CCTV통합관제센터 개소식 개최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청도군은 23일 청도군CCTV통합관제센터 앞 주차장에서 이승율 청도군수, 박기호 청도군의회 의장, 이승목 청도경찰서장, 김금주 청도교육지원청장, 전우현 청도소방서장, 임태욱 제7516부대5대대장을 비롯한 관내 기관단체장 및 주민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소식을 개최했다.

청도군은 2018년 7월 CCTV통합관제센터 구축 및 운영계획을 수립하고 본격적인 사업추진에 들어갔으며, 2019년 8월 시스템 구축을 마무리하고 지난 8월 26일부터 한 달간 시험 운영을 했다.

청도군CCTV통합관제센터는 총 사업비 17억원(국비 7억원, 군비 9천5백만원, 교육청 5천만원)을 투입하여 농산물가공센터 3층에 관제실과 시스템실, 경찰관실, 회의실 등을 갖춘 약 330㎡ 규모로 조성했으며, 현재 450여대 CCTV를 통합관제하고 있다.

그 동안 목적별·부서별로 제각각 운영 중이었던 CCTV를 통합·연계해 경찰관 1명 및 20명의 관제요원이 4개조 3교대 24시간 관제하면서 긴급 상황발생 시 유관기관에 즉시 연락하여 범죄 예방 및 대형 사고로의 확산을 차단할 수 있게 됐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청도군 CCTV통합관제센터에서 관내의 분산 운영 중이였던 CCTV를 통합 운영함으로써 우리군의 범죄예방 및 사건해결에 크게 기여하고, 통합관제센터를 중심으로 각 유관기관들과의 긴밀한 협조체제를 구축하여 군민들이 보다 안심하고 편안하게 살 수 있는 안전한 청도를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